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어 원격제어 쉽게 하는방법 !
    생활정보 2018. 5. 7. 19:43

     

     

    컴퓨터의 문제가 있거나 누군가의 컴퓨터 바탕화면에 들어가서 원격제어를 해야할 일이 있으면 꼭 필요한 것이 원격제어프로그램 인데요. 물론 컴퓨터를 잘 안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하는방법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가장 쉬운방법은 <팀뷰어>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하는 것 입니다. # 팀뷰어는 개인이용자의 경우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컴퓨터 원격제어를 하기 위해서는 팀뷰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보셔야 하는데요. 팀뷰어 공식홈페이지(https://www.teamviewer.com/ko/)에 들어가셔서 '개인용'을 다운 받으시면 사용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팀뷰어를 설치하실때 유의하실 점이 한가지 있다면 '개인용/비상업용'을 선택하셔야 한다는 것 인데요. 개인사용자의 경우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컴퓨터 원격제어 - 팀뷰어 사용법

     

    다운을 받으셨다면 위의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만약 상대방이 본인의 컴퓨터를 원격제어 하려고 한다면, '귀하의 ID'라고 적혀진 창에 적힌 숫자와 '비밀번호'에 적혀진 숫자를 알려주면 되는데요. 반대로 상대방 컴퓨터에 연결을 할시에는 파트너 아이디에 상대방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 팀뷰어는 '본인'과 '상대방' 둘다 깔려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팀뷰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컴퓨터 원격제어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를 원격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여러가지 써보고 판단을 내려본 결과 아무래도 팀뷰어가 제일 쓰기 편한 것 같습니다. # 네이트온의 경우도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다만 네이트온의 경우 서로 아이디가 있어야하며 서로가 친구여야 가능합니다 ^^

Designed by Tistory.